오송고 시사탐구 동아리, 119안전센터에 감사의 마음 전해
- 소방관님, 늘 감사합니다! -
오송고등학교(교장 안성표) 시사탐구 동아리는 18일(목), 지역 119 안전센터에 감사 편지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학생들은 1학기 기말고사 이후 점심시간을 활용해 감사 편지를 작성하고, 응원 편지와 감사 엽서를 모아 오송 119 안전센터에 전달하였다.
또한, 119 안전센터 방문 과정에서 단순히 감사 편지와 엽서를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방관의 역할 등 평소 소방관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을 인터뷰 형식으로 질문하는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도 하였다.
특히, 해당 행사는 동아리 구성원의 자발적인 의지와 계획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많은 학생들이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아리 부장인 최솔민 학생은 “소방관님들께서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 수행하시는 역할이 생각보다 훨씬 더 크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1학년 최혜원 학생은 “소방관님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모든 학생들이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나도 뜻깊은 시간이었고, 소방관님들의 처우와 관련된 카드 뉴스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안성표 오송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활동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흐뭇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고, 학업 및 입시 준비에 바쁜 와중에도 타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시간을 갖는다는 점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오송고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여러 부분을 돌아보며 감사의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