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호고,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와 마음잇기 연계 업무협약 체결
운호고등학교(교장 설덕종)은 지난 12일(금),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우종)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고독감 경감 및 사회관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회관계향상 <마음잇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웃사랑 효 실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사회관계망이 취약한 어르신들과의 정서적 교류를 통해 고독감 경감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하게 되었다.
향후, 학생들은 ▲어르신과 함께 소통하는 만남의 시간 ▲어르신들의 초상화 그리기 ▲어르신들에게 필사책 선물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설덕종 운호고등학교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사랑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적 삶의 행복을 많이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및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를 통한 기능악화를 예방하고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문의는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043-287-1441)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