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등 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교육전문직 역량 강화로 더 힘찬 성장을 이끄는 충북교육 실현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5일(금)부터 6일(토)까지 1박 2일간 제천 리솜 포레스트에서 도내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유․초등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미래를 살아가는 힘, 모든 성장에 집중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주제로 2024 도교육청의 주요 정책방향 공유,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강화 및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날인 5일(금), 1부에서는 교육과학혁신연구소 이혜정 소장을 초청하여 <생각을 꺼내는 IB, 이제는 IB 시대>기획 특강을 듣고,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사고력 신장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실력다짐 충북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나눔 및 부서별․기관별 하반기 정책 추진 방안을 중점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6일(토),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어디서나 운동장 ▲공부하는 학교 ▲언제나 책봄 ▲온마을 배움터 코스 따라잡기 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계획을 논의하였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윤건영 교육감은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강화가 곧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원동력이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충북 도민과 공감하고 동행하며 충북교육의 더 힘찬 성장을 이끄는 데 앞장서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