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공고, 3학년 대상 산업안전보건 교육 대성황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식)는 4일(목),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산업안전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의와 실제 사례를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다.
강의는 산업안전보건의 일반 개념부터 시작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와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다뤘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산업 현장에서의 사고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현장 실습이나 취업 후에도 배운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라며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김종식 충북공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미래의 산업 현장에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향후, 충북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